PIZZA BIG

> PIZZA BIG > 공지사항/이벤트

[열린뉴스통신 2020.08.20]'피자빅', 코로나19 위기 탈출 위한 성공창업 전략 공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48회 작성일 20-09-03 11:41

본문

(서울=열린뉴스통신) 노재성 기자 = 외식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 '피자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는 창업 아이템 전략을 공개해 주목받고 있다. 홀, 배달, 테이크아웃 등 매출 구조를 다변화함으로써 고객 개개인 상황에 최적화된 판로를 구축한 것이다.
코로나19 유행이 장기화되면서 자영업 시장이 악화일로를 걷고 있다. 통계청 발표 자료에 따르면 지난 6월 말 자영업시장 종사자는 약 664만5,000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약 20만8,000명 감소했다.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외출, 외식을 꺼리는 사회적 경향이 짙어진 셈이다.
이에 피자빅은 매출 구조 다변화를 통해 코로나19 위기를 정면돌파하며 주목 받고 있다. 최근 전국 가맹점 모집 및 본사 오픈 지원을 진행 중인 가운데 홀 영업뿐 아니라 테이크아웃, 배달 등의 서비스를 본격 시행해 가맹점 수익 향상을 꾀하고 있다.
피자빅은 매장 식사는 물론 테이크아웃, 배달이 모두 가능한 3중 매출 구조를 갖춘 창업 아이템이다. 특히 전국 각 지역 롯데마트 내에 매장 및 로드매장을 확보하여 촘촘한 배달 서비스망을 구축한 것이 강점이다. 롯데마트 내 가맹점 오픈을 희망할 경우 가능한 매장을 안내 받아 창업할 수 있는 것이 포인트다. 롯데마트 입점 시 입점비, 수수료 등을 사전 협의하여 최소화할 수 있다.
실제로 올해 롯데마트 강변점·송파점·원주점·첨단점·광주 월드컵점·원주점·구리점·웅상점 등이 오픈하며 매출 구조 다변화 성과를 톡톡히 경험하고 있다는 것이 피자빅 측의 설명이다. 이미 '롯데마트 대형피자'로 불리며 단골 고객 양산 효과를 누리고 있다.
가성비 높은 피자 맛도 흥행 포인트로 꼽힌다. 피자빅은 초대형 공룡피자(46cm), 공룡알피자(33cm) 등을 간판 메뉴로 내세우며 고객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무엇보다 별도의 도우 공장을 운영함과 동시에 신선한 재료만 공급함으로써 퀄리티 뛰어난 피자 맛을 구현하는 것이 메리트다. 특히 피자빅은 피자 메뉴 맛은 물론 가맹점의 안정적인 수익을 거두기 위해 지속적인 신메뉴 연구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피자빅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인 만큼, 창업 점주님의 금전적인 사정에 따라 맞춤창업을 적극 실행하겠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가맹점과의 상생 경영을 목표로 삼고 있는 가운데 실제로 인테리어 개별 진행이 가능하도록 돕는 것은 물론 감리비, 광고비, 라이센스비 등을 일체 받지 않으며 네이버지도 및 마케팅 광고 지원, 업종 변경 창업주를 대상으로 한 최저가 오픈 보장 지원, 배달앱 또는 오픈 홍보물 지원, 매출 바이백 제도 지원 등에 적극 나서고 있다."며 "매출 구조 다변화를 통해 코로나19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소자본으로도 안정된 소득 창출이 가능해 예비 창업주들에게 눈도장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열린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재성 기자 (yescarz@naver.com)
소상공팀
 다른기사 보기

출처 : 열린뉴스통신(http://www.onews.tv)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